끝까지 좌절하지 마세요.
2016.11.21
반가워요. 재우씨. 간단하게 소개부터 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남서울 대학교 컴퓨터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졸업 후에는 공장 자동화 소프트웨어 개발 업무를 하며 직장 생활을 했었어요. 그런데 웹 개발이 너무 하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회사를 그만두고 웹 개발자가 되기 위해 KH정보교육원을 찾았습니다.
교과과정을 배워보니 어떠셨나요?
사실 일을 관두고 독학으로 공부하려고 했는데, 너무 어려워서 포기했어요. 그런데 강사님께 교육받으면서 자바를 배우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어요.
서영학 강사님이시죠?
네. 서영학 강사님을 정말 잘 만난 것 같아요. 강사님께서 너무 잘 가르쳐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어요. 비전공자 친구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정말 최고예요!!
강사님을 정말 좋아하시는 것 같네요~^^
네. 좋아해요.^^ 이번에 제 친구한테 KH를 소개해줬는데, 그 친구도 서영학 강사님께 배우게 되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친구는 어떤 과정을 듣나요?
친구도 저와 같은 자바 과정을 신청했어요. 오늘 입학 면접 본다고 했는데 꼭 붙어서 잘 다녔으면 좋겠어요.
실전대비면접도 참가하셨나요?
네. 면접 경험이 없어서 많이 떨리는 바람에 답변을 잘 못 했어요. 그래도 이번 면접 경험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됐어요. 면접 준비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압박 질문도 들어왔나요?
압박 질문은 아니고 기술 질문을 받았어요. 그런데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의 질문이었는데도 대답을 잘 못 해서 너무 아쉬워요.
재우씨가 수료생 인터뷰 대표로 추천된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사실 그 이유는 저도 궁금해요.(웃음) 김인애 취업담임 선생님과 상담할 때 제가 선생님 말씀에 경청했거든요. 그래서 좋게 보신 것 같아요.
재우씨가 수업을 열심히 들어서 그런건 아닐까요?^^
재우씨만의 공부 노하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프로젝트팀원 6명과 스터디를 했어요. 오후반이라서 3시 30분에 수업이 시작하는데, 수업시간 3시간 전쯤에 만나서 공부했어요. 주로 프로젝트실이나 자습실에 모여서 서로 모르는 부분들에 대해 공유하다 보면 이해가 잘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우선 오늘이 마지막인데 열심히 프로젝트 준비한 팀원들에게 고맙고, 수료 후에도 연락 많이 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곧 KH에서 공부를 시작하는 친구들에게도 한마디 하고 싶어요. 처음에는 어려울지 몰라도 막상 하다 보면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까 끝까지 좌절하지 마세요!
좋은 말씀 고마워요.
다른 분들도 서운해하실지 모르니 한마디 할게요! 입학할 때부터 친절히 상담해주신 홍소영 팀장님께서 항상 잘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선생님 덕분에 수료까지 오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김인애 취엄담임 선생님께서 취업에 관련된 메일을 보내주셨을 때 바로 확인하지 않아서 정말 죄송했어요. 앞으로 잘 확인할게요. 그리고 바로바로 답장도 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