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랑 연애는 비슷한 것 같아요.
2016.08.29
안녕하세요. 정호씨~ 간단하게 자기소개 좀 부탁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 전자학과를 졸업한 최정호라고 합니다. 졸업 후에 어떤 분야로 취업해야 좋은지 고민을 많이 하다가IT산업이 비전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보안과정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KH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6개월 동안 교육원 생활을 했는데 힘들지는 않았나요?
사실 제가 집이 일산이거든요. 교육원과 가까운 거리가 아니어서 많이 힘들었어요. 처음에는 버텨낼 수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몇 개월 다니다 보니까 너무 지치더라고요. 전철에서 왔다 갔다 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
통학 시간을 어떻게 활용했나요?
처음에는 지하철 안에 있는 시간이 지루해서 스마트폰으로 게임만 했어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왕복 시간을 활용해서 공부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복습은 주로 전철 안에서 했던 것 같아요.
전철은 흔들려서 공부하기 힘들었을 텐데 어떻게 복습하셨나요?
주로 수업시간에 필기한 내용을 보곤 했어요. 가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수업시간에 녹음해서 다시 들어보기도 했고요. 수업이 끝나고 녹음한 내용을 들으면서 집에 가다 보면 금방 도착하더라고요.^^
열심히 하셨네요~
네. 흔들리기도 했지만요.(웃음) 주변에 취업한 친구들과 이야기하다 보면 교육과정을 듣는 것보다 하루빨리 사회에 나가서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아주 잠깐 정도 했어요. 그런데 KH에서 배우면 배울수록 교육과정을 거치지 않은 다른 친구들보다 차별화되는 것 같고, 취업 준비가 더 확실하게 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이 드니까 저 자신에 대한 자부심이 더 커지더라고요.
흔들리는 마음을 잘 다잡았네요.
열심히 하다 보니까 저절로 자신감이 생기고, 더 노력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정호씨는 정말 노력형인가 봐요~
완전 노력형이에요. 이건 제 생각인데 공부랑 연애는 비슷한 것 같아요. 저는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다가갈 때 노력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거든요. 무턱대고 들이대기보다는 천천히 알아가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거죠. 그런 모습을 보여준다면 언젠가 제 마음도 알아주더라고요. 그런 것처럼 공부와 연애는 이해하고, 노력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한마디로 노력을 해야 원하는 결과가 나온다는 말씀이네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었던 말이 있나요?
강사님 6개월 동안 잘 가르쳐 주셔서 정말 감사했고요. 반 친구들 모두 취업을 하면 바빠지겠지만, 두 달에 한 번 정도는 모임을 열어서 같이 만났으면 좋겠어요.